맞춤검색

스카이2009. 1. 1. 12:56

네온사인 게임 메뉴얼
[너희가 아무리 막아도 나는 뚫는다 Ver2.00]

일단 네온사인 양방향 메뉴얼 V1.00을 읽으시고 양방향 접속을 성공하셨다는 전제하에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제발 메뉴얼 자세히 읽어주세요.
오는 질문의 90%는 제가 메뉴얼에 써놨는데..안된다고 하시는분들이 너무 많네요..
폴더에 락이걸렸거나 파일 덮어씌우기가 안되는것은 USIM카드를 안빼고하셔서 그런겁니다.
필히 빼고 해주세요.메뉴얼에 적어놨었는데...이 질문이 반정도였습니다.ㅠ


자 이제 서론은 접고..게임넣기 강좌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준비물(?)입니다
게임넣기는 동영상벨 넣기보다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조건을 많이 따지기 때문에 더더욱 메뉴얼을 보고 제대로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1. KTF용 WIPI2.0 or 1.2큰화면 게임
네온사인폰은 WIPI2.0이라는 플랫폼을 사용한 게임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중에 돌아다니는(?) 게임들을 구하셔서 했다고 다 되는것이 아니라..
반드시 KTF전용 [WIPI1.2 큰화면]용과 [WIPI2.0]용 게임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실행해보시고 안된다고 하지마시구 꼭 제대로 구하신건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게임은 알아서 구하셔야 합니다. 게임요청은 절대사절입니다.

2. QPST 이너블러에서 옵션에서 폴더를 반드시 /brew로 접속합니다. (동영상벨때는 /skp였죠?)
(p.s 게임넣기는 usim카드를 빼고 설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복사방지락이 걸려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넣고 빼고 계속 실험해보기에 더욱 편리합니다)

3. 네온사인폰^^;(버전이 몇이든 상관없습니다)

4. 위피매니져 v2 (네이버에서 위피매니져로 검색하시면 구하기 쉽습니다.
이유야 어떻든 양방향은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므로 파일첨부는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제가 설명하는 wipi게임넣기는 모두 다운로드팩의 컨텐츠의 덮어씌우기 방식만 사용합니다.
(다른방법도 있지만 초보자분들이 따라하시기에 복잡해지므로 이 방법만 설명드립니다.
어차피 게임 50개씩 넣어다닐것도 아니고 3~4개면 충분하므로 이방법을 추천합니다.교체할수있으니까요)

그러므로 기존에 폰에서 다운로드팩(핸드폰에서↓,4)에 아무 컨텐츠나 있으셔야 합니다.
보통 폰사면 넣어져있는 별필요없는 컨텐츠들이 있으므로 게임 3~4개는 넣고 다니실수 있을겁니다.
기본 컨텐츠를 받아놓고 안쓴다고 삭제하셨을경우에는 폰내부에는 남아있으니 걱정마시구요.
만약 하나도 컨텐츠를 받은적도 없고 있던적도 없을경우 무료컨텐츠를 아무거나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모게타(모바일게임타운)를 다운받으시면 정보료무료 데이터통화료 총50원에 다운가능합니다)

2.일단 케이블과 핸드폰을 연결후 qpst로 /brew 폴더로 설정후 연결에 성공하신상태여야 합니다.
이 부분은 v1.00양방향 메뉴얼 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신의 폰 다운로드팩에 컨텐츠가 있다면 위와 같이 brew/mod/wipiplayer/w/apps 폴더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폴더들이 보일껍니다.
여기서 중요!
010100D1~3폴더와 01010101~3 폴더는 절대로 삭제하거나 덮어씌우지 마세요.사용불능됩니다.
절대.터치.불가입니다. 이 사항을 잊고 하시는 분들께 폰 에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럼 제 폰의 경우 위에 보시면 0102A55A, 010384D5, 0103870F, 01039552 라는 폴더가 보이시죠?
위의 폴더가 그냥 컨텐츠가 저장되어있는 폴더입니다.
제 경우 무슨 usim관리자,모게타,증권 컨텐츠들이저장되어있던 폴더지요.
저런폴더만 게임 덮어씌우기가 가능합니다.
그럼 저는 010384D5 폴더에 게임을 넣어보겠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저장되어있는 파일들과 P폴더가 보이시죠?

3. 저기서 __adf__라는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봅니다.



위와 같이 폴더 정보에 관련하여 나오는데 전 Show USIM관리자라고 나오지요?(각자 이름은 다르겠지요)
자신의 다운로드팩에 있던것들이 맞는지 확인하는 작업에 불과합니다.
안전을 위하여 저렇게 지워져도 괜찮은 컨텐츠인지 확인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4. 확인이 끝나면 자신의 컴퓨터 폴더에 파일들을 복사 시켜놓은후(백업은 안전을 위한 필수작업입니다)
위의 파일들 중에서 __env__ 파일을 제외한 모든 파일들을 삭제합니다. p폴더 내의 파일도 삭제합니다.
반드시 __env__파일은 남겨두셔야 폴더정보가 남습니다.

5.게임과 위피매니져를 구하셨다면 위피매니져를 실행하셔서 받은게임 폴더로 들어갑니다.
(게임파일은 압축파일형태로 구하실텐데..풀어보시면 보통 6~7개정도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리듬스타라는 게임으로 들어갔습니다. 사이즈는 240*320이라고 되어있지요.
wipi1.0이나 1.2작은화면게임의 경우 사이즈가 틀리게 나오는데 그런게임은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사이즈를 확인 후 번개아이콘 옆에 아까 덮어씌울 폴더이름이었던 010384D5를 입력후 번개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반드시 자기가 덮어씌울 폴더이름과 동일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6. 작업이 끝났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이미 거의 다 된겁니다.
아래와 같이 게임파일들을 그대로 폴더에 복사를 합니다.
p폴더가 존재하는 게임일경우 p폴더내의 파일도 그대로 복사해줍니다.




7.복사를 완료하셨으면 /brew/mod/wipiplayer/W 폴더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화면에 보시면 exe_info 라는 파일이 보이실껍니다. 이 파일을 과감히 지워줍니다.
이 파일은 폰을 부팅시에 새로이 컨텐츠를 읽고 생성되므로 걱정하지 마시고 꼭 지워줍니다.



8. exe_info 파일 삭제후 qpst 접속을 끊고 폰을 재부팅 시킵니다.
이제 다운로드팩으로 접속을 합니다. 컨텐츠가 복사한 게임으로 바뀌어져 있으실겁니다.^^

여기서 끝난것이 아닙니다.
일단 wipi2.0의 게임의 경우 무선인터넷 인증을 받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인증을 받을경우 결국 구매를 하여야 한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되므로 한가지 작업이 추가됩니다.

9. 게임을 실행하시려하면 사용권한기간이 만료되었다고 재구매하시겠냐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럴경우 '예'를 누르면 무선인터넷에 접속하므로 반드시 '아니오'를 누르고
다시 다운로드팩 화면으로 나옵니다.

10. 다운로드팩-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에 들어온 상태에서 * 버튼을
약 5초간 눌렀다 떼주시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는 583 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서버설정이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서버 설정을 '테스트서버'로 변경하시고
다운로드팩으로 돌아가서 다시 게임을 실행합니다.
이번에 재구매하시겠냐는 멘트가 뜨면 '예'를 입력합니다.
그럼 잠시 접속하는 화면이 나오고 인증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실제로는 무선인터넷에
접속하는것이 아니므로 걱정마시고 기다리면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게임이 실행됩니다.

10. 좀 길었죠?^^ 이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예상질문 답변사항★

1. 시키는대로 했는데 게임실행이 안되요.ㅠㅠ
 -게임 실행시 에러메시지 출력시 한번 더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wipi1.2 큰화면, wipi2.0의 게임이 아닌경우 실행할수 없으며, wipi2.0을 받았음에도 에러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파일을 잘못받으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재구매 인증창이 2~3일만에 또떠요~!!
 -메뉴얼 9번설명대로 테스트서버로 다시 변경후 인증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인 다운로드 방식이 아니므로 2~3일마다 인증을 요구하는 게임이 있으므로 그럴경우
테스트서버 변경후 인증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폰은 재부팅시 자동으로 상용서버로 세팅됩니다.

3. 무선인터넷이 안되요~!!
 -게임 인증시 바꾼 테스트 서버를 상용서버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인증시에만 테스트서버로 바꾸셔서
인증받으시고 다시 상용서버로 바꾸시면 무선인터넷도 사용가능합니다.

4. 위피 1.2[큰화면]게임을 넣었는데 실행이 안되는데요?
 -위피 1.2[큰화면]의 경우 아까 위에 메뉴얼 6번사진에서 보인 010100D4, 010100D5 폴더에 넣으시면
실행이 가능합니다.D1~3은 사용하시면 안된다는것 잊지 마시구요. D4,D5 폴더는 백업 후 같은방법으로
게임 넣으시면 가능합니다.

5. 저는 재구매,인증이라는 말이 안뜨는데요?
 - 인증이 필요없는 위피 1.0,1.2버전의 게임을 받으신겁니다. 그럴경우 인증 필요없으므로 그냥 즐기시면
됩니다. 보통 최신게임의 경우에 인증을 필요로 합니다.

6. 게임을 10개씩 넣어다니고 싶어요~
 -이 방법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3~4개 정도의 게임만 가지고 즐기고 지우고 다른것을 넣어 즐기
는 식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아울러 정말 재밌는 게임이나 온라인 접속이 필요한 게임들은 구매하셔
서 즐기시는게 모바일업체를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7.  복잡해요. 잘 모르겠어요. 안되요. 폰이 먹통이 되었어요.물어내요!.
 -그냥 구매하셔서 즐기시는게 스트레스 안받으시고 좋은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청하시는분들이 계셔서 저도 방법을 올려드린거지, 모든 양방향은 정상적인 접속방법은
아닙니다. 단지 동영상벨이나,mp3벨같은 경우에 통신사가 수익성을 위해 양방향을 너무 막아놔서
많은분들이 뚫는법을 올리시는거지만요.
게임같은 컨텐츠는 되도록이면 구매를 하시는 방법이 여러 게임업체들을 살리는 길입니다.^^
 그리고 제가 올린 방법은 한두번만 성공하시면 익숙해지셔서 하는데 5분도 안걸립니다.
처음에 하는법만 성공하시면 다음부터는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으리라고 봅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