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안드로이드2010. 7. 10. 13:35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5&oid=277&aid=0002409896

KT는 10일 서울 광화문 사옥 1층 올레스퀘어에서 예약 구매자를 초청해 구글 넥서원 국내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세계 처음으로 최신 안드로이드2.2 플랫폼을 탑재한 구글 넥서스원이 국내 공식 출시됐다.

KT(대표 이석채)는 10일 KT 광화문사옥 1층 올레스퀘어에서 프리미엄 구글폰 넥서스원 예약 구매고객 100명을 초청해 ‘구글 넥서스원 런칭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달 21일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폰스토어를 통해 구글 넥서스원에대해 선착순 4000대 한정 예약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넥서스원은 구글이 자체 브랜드를 달고 출시한 첫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플랫폼기반의 빠른 처리속도는 물론 처음 탑재된 한국어 음성 검색 기능 등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 런칭파티에 초대받은 100명의 예약 구매고객은 구글 넥서스원을 현장에서 받아 개통하고, 전용 충전거치대(dock)를 선물 받았다.

KT는 함께 마련한 구글 넥서스원 체험존을 통해 일반 고객들도 넥서스원을 직접 이용해보고,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휴대폰 중 유일하게 2.2 버전 플랫폼인 프로요(Froyo)가 탑재된 구글 넥서스원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와이파이(Wi-Fi) 테더링, 한국어 음성검색 시연 등을 게임과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선착순 예약 한정판매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오는 12일부터 넥서스원이 배송되며, 17일부터는 일반고객도 전국 KT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KT는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인 iOS4가 기본 탑재된 아이폰 3GS(8GB)도 12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우수성을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구글 넥서스원을 큰 관심 속에 국내 고객들이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올 하반기에 7종 이상의 국내외 다양한 안드로이드 탑재폰을 출시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코리아 이원진 대표는 “세계 최초 프로요 탑재와 한국어 음성검색 등이 기본 구현된 구글 넥서스원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안드로이드 세상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