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안드로이드2010. 7. 11. 09:47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5&oid=138&aid=0001968263

이번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마켓 관련 결제 때문에 제대로 이용할 수없었는데 ....

란굳 사용자등에게는 희소식

기사내용 입니다 일부분만 발췌 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조만간 국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9일 구글코리아 공식블로그에 따르면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의 유료 서비스가 조만간 나온다. 공식블로그에는 1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게시물이 잠시 올려왔으나 이는 구글코리아측의 실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오늘 공식블로그에 올라간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며 "그러나 우리는안드로이드마켓의 유료서비스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며 조만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관련업계에서는 구글코리아 내부적으로 안드로이드마켓 유료서비스 준비가 이미 끝났을 것이며 이달 중으로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구글코리아는 한국형 안드로이드마켓을 만들기 위해 한국 앱들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이 한국 사용자향 앱을 찾는 수고를 덜어주겠다는 의도다.

유료 앱의 결제는 구글의 결제시스템인 구글 체크아웃을 통해 이뤄진다. 구글 체크아웃은 이베이 페이팔과 같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결제를 도와준다.

체크아웃의 특징은 한번 계정을 만들어 신용카드 정보, 배송정보 등을 입력해두면 향후에도 단순히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