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카테고리 없음2009. 2. 25. 00:05

출처 :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224141323

[지디넷코리아]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GSMA Mobile World Congress 2009(GSMA 2009)'에서는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들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휴대폰들이 공개됐다.

 

전시회에는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는 물론 아시아나 유럽의 중소 휴대폰 제조사들도 자사의 아이디어를 가미한 새로운 휴대폰들을 관람객들에게 공개해 관심을 얻었다.

 

씨넷재팬은 GSMA2009에서 인기를 끌었던 휴대폰 및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휴대폰 10종을 소개했다.

 


▲ Nokia N97=노키아는 새로운 터치패널 스마트폰 N97을 공개했다. N97은 쿼티키보드를 탑재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대기화면에 위젯을 이용한 새로운 UI를 선보였다.

 

▲ Samsung Beat DJ=삼성전자는 음악콘텐츠에 특화된 풀터치폰을 공개했다. CD를 본뜬 UI가 특히 인상적이다. `Beat DJ`는 스테레오 스피커,Bang

 

▲ Acer M900=PC업체 에이서가 야심차게 공개한 스마트폰. 슬라이드 키보드를 탑재했으며 HSDPA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 LG GD910=LG전자의 손목시계형 휴대폰으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터치 패널 조작으로 모든 메뉴를 부드럽게 이용할 수 있다.

 

▲ i-mate 카드형 스마트 폰=i-mate는 쿼티 키보드를 탑재했고 카드형 스마트 폰의 실물 모형을 공개했다. 현재 개발중이며 출시 시기는 미정. HSDPA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 Huawei i-mo=중국 화웨이가 선보인 아이모. 무선랜과 HSDPA를 내장했으며 무선LAN내장의 게임 단말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 General Mobile DSTL1=중국의 OEM/ODM메이커에 의한 독자 브랜드 Andoroid 휴대폰으로 SIM카드를 2매 장착할 수 있다.500메가 픽셀 카메라를 탑재했다.

 

▲ emporia TALK=65세 이상을 타깃으로 한 효도폰. 스위치 조작이 간편하며 메뉴 키가 측면에 있어 어렵지 않게 조작이 가능하다. 통화와 SMS밖에 하지 않는 고객을 위한 폰으로 유럽의 베스트셀러.

 

▲ Sonim XP1=남자의 휴대폰 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방수, 방진은 물론 충격에 강한 휴대폰. 실제 부스에서는 1.5M의 높이로부터 단말을 떨어뜨려도 망가지지 않는 것을 시연했다.

 

▲ ZTE 워치 모뎀=중국의ZTE에 의한 컨셉 모델로 손목시계 타입의 고속 모뎀.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팔에 감고 시계로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상용화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