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아이폰2009. 1. 1. 13:18

iphone_111.jpg



애플의 iPhone은 2.0 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중 2.0.2 버전을 기준으로 숨겨진 몇가지 기능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iPod Touch의 경우 일부 미동작하는 것도 있을것 이라고 생각된다(아래 박스는 아이폰 2.1 베타 펌웨어의 몇 가지 새 기능).

1. Youtube를 이제 사파리에서 그냥 볼 수 있다.
사파리가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아 youtube.com으로 들어가서는 동영상을 볼 수 없었고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했지만 2.0 은 그렇지 않다. 사파리에서 동영상을 클릭하면 바로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에서 동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자동으로 된다.

2. 사진을 찍을때 GPS로 위치 정보도 저장(Geotagging)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때 GPS를 통해 위치 정보를 저장해놓는다. 안내메시지가 뜨게되는데(GPS허용관련) 이것이 바로 위치정보 저장을 위한 접근이다. 추후 이를 통한 활용을 염두해 둔것으로 보이며, 애플은 '팟맵' 이라는 상표를 등록시킨바 있어 관련 서비스가 예상된다. [아이팟 터치는 불가]

3. 동영상 재생중 화면 뒤집기
동영상 재생중 180도 회전시키면 동영상이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180도 전환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 여러모로 의외로 유용한 기능인데 단점은 이것을 끌 수가 없다.

4. 뮤직비디오도 가로/세로로 바꿔서 보기
원래 뮤직비디오는 세로로 나왔다. 이제 가로로도 나온다. 돌려라! 그럼 아이폰은 반응해준다.

1. 백그라운드 알림
알다 시피 2.0에서 구동되는 App store를 통해 받은 어플리케이션 100%는 멀티태스킹이 사실상 불가능하게 막혀있다. 이것때문에 실시간 알림 같은 부분도 동작이 되지 않았는데 이것이 지원된다고 한다. 프로그램이 꺼져도 메일 알림이 오는 그런거다' 라고 보면 되겠다.

2. GPS 관련 개선
GPS관련 일부가 개선되었으며 turn-by-turn GPS 기능이 추가되었으나 여전히 후행성 문제는 있는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이외에도 아이폰 2.0.2 펌웨어에서는 사파리 튕김, 어플리케이션 튕김 등의 문제들도 계속해서 해결된 바 있다. 사파리의 가로 전환 개선, 음악 어플리케이션의 가로 전환 효과 변경 등 미미한 개선도 있다.

http://www.moveplayer.net/
 출처 : http://www.iphoneclub.kr/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