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애니콜/T 옴니아2009. 1. 2. 22:57

T*OMNIA를 구매하기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물론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도 T*OMNIA에 인스톨하고 주소록도 등록하고 악세사리도 구매해야 하고 여러가지로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그 보다도 먼저 해야 할일이 있는데 그 중에 몇가지 정리해 보고자 한다.


애니콜닷컴에 가입 및 T*OMNIA 등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애니콜(http://www.anycall.com/index.jsp)에 T*OMNIA 제품등록을 하면 4,900명에게 T*OMNIA 크래들[각주:1](스피커 포함)이 블랙과 화이트가 있는데 선택할 수는 없지만 등록순으로 보내준다고 하니 놓칠 수 없는 사은품중 하나이다. 삼성 관계자의 말로는 8만원대라고 하지만 T*OMNIA 크래들이 없는 SD210 가격대는 약 4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휴대폰을 등록하게 되면 애니콜에서 Point 3000점을 받게 되는데 이 Point로 폰트나 벨소리등 받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데이타 케이블 신청하는 것도 잃어버리면 안된다.


TU 가입 및 Slim 요금제 가입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MNIA는 지상파DMB가 아니라 위성DMB가 내장되어 있다. 맨 처음 받게 되면 TU의 시청권한이 없다고 나온다. 위성 DMB를 공짜로 볼 수 있으니 놀라지 말고 그렇다고 돈을 내야 위성DMB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TU사이트(http://www.tu4u.com)에 보면 위성DMB에는 Basic 요금제와 Slim 요금제가 있는데 SK텔레콤 제휴에 따라 SKT 고객은 가입비가 면제가 되며 Basic 요금제는 11,000원이 5,000원, Slim 요금제는 6,000원이 무료로 가능하다. T*OMNIA를 구입했다면 Slim 요금제로 TV 10개 정도의 채널, 라디오 12개 채널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볼만한 TV 채널은 MBC,YTN 정도이다. 좀 더 많은 채널을 시청하고 싶다면 Basic 요금제로 신청하면 된다. 위 내용은 TU에 가입해야만 가능하다. 인터넷에서 가입 및 요금제를 선택해도 되고 휴대폰에서 114로 전화해 TU가입 및 요금제를 선택해도 된다.


T*OMNIA에서 뉴스 & 날씨 무료 업데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MNIA 에서는 아이토핑(T 인터랙티브 아님)중 뉴스와 날씨를 지원하여 무료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114에 전화해 아이토핑에 관련하여 뉴스 및 날씨 업데이트 신청한다고 이야기하면 T*OMNIA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자동으로 체크할 경우) 내용을 볼 수 있다.

T*OMNIA는 스마트폰으로 일반 휴대폰보다 데이타를 많이 사용하므로 되도록이면 데이타 정액제를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달 요금 고지서를 보고 놀랠 수 있다. 현재 SK텔레콤의 데이타 요금제는 비효율적이라 추천할 만한 요금제가 없지만 일반 휴대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데이타퍼펙트는 10,000원에 40MB정도의 용량으로 스마트폰의 데이타 요금제로는 사용하기에는 부족하기 때문에 넷1000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넷1000의 경우 23,500원으로 1GB 가량의 데이타를 이용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SK텔레콤에서 추가적으로 스마트폰 전용 데이터 요금제가 월 초반에 정책과 같이 나올 가망성도 많지만 기대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 위의 내용을 정리했다면 CD의 어플레케이션을 설치하고 어느 정도 스마트폰의 면모를 갖췄다면 백업도 준비하기 바란다. 스마트폰은 백업이 중요하다.

http://t-omnia.anycall.com/entry/TOMNIA를-구입했다면-가장-먼저-해야-할-일-3가지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