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스카이2008. 12. 15. 22:42

1.jpg(10kb) 2.jpg(10kb) 이걸 포토매니져로(240 *320) 기준으로 
eba 변환을 시키면 300kb라는 용량이 나옵니다. 어처구니 없죠.ㅎㅎ

두개 이미지 파일 합쳐봐야 20kb인데 말이죠..

전에는 그래서 지원 해상도를 낮추면서 까지 작업해드렸는데요.
한두명도 아니고 의외로 작업이 빡시게 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생각한봐..플래쉬로 작업하면 용량이 2배 정도 늘어난다는걸 알았습니다.
20kb swf 로 변환하면 대략 40kb정도 되더라구요..

그래서 gif 파일을 swf로 바꾸어서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지정할수 있는 방법을 갈켜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포토샵의 이미지레디가 있어야합니다.
 
일단 작업할 gif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전 제가 작업한 호조이미지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240 * 320 사이즈로 두컷으로 된 18kb gif 파일입니다.
이미지레디를 이용 위파일을 불러옵니다.


gif 파일을 불러왔으면 위 상단에 메뉴에 파일을 클릭합니다.
메뉴중 Export 를 클릭하고 옆에 보시면 macromedia flash swf 이걸 클릭합니다.




그리고 변환하시면 끝납니다.

18kb -> 34kb 용량변화가 있군요. 이걸 eba로 만들었음 300kb 였는데..ㅎㅎ

이렇게 변환시킨 따봉.swf파일을 스카이 swf폴더에 전송하시구요.
데매연결해서 전송시키면 나만의 플래쉬란 곳으로 전송되실겁니다.
거기서 배경화면 지정할수도 있구요..디스플레이에서도 지정하실수 있구요..


대략 이렇습니다. 참고하세요~~작업량이 너무 많아욧..ㅎㅎ

한가지더 말씀드리자면 작은사이즈를 키워서 작업하시면 용량이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위에도 말씀드렷지만 용량이 두배이상 늘어납니다. 그만큼 큰사이즈는 용량을 많이 잡아먹죠..
eba는 최고 프레임이 16프레임입니다. 16프레임으로 작업시 용량은 2.5메가 정도 됩니다.
플래쉬로 작업하면 1메가 이내로 작업할수있습니다.
예로 40프레임까지 1메가 이내로 작업해봤네요. 근데 단점은 플래쉬 배경화면지정시 좀 딜레이가 생깁니다. 이건 좀 그렇더라구요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