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싸이언/뷰티폰2009. 1. 1. 12:12

그 동안 외국과 동시에 한국에서 출시된 휴대폰들에게 유저들의 불만이 있었다면 비슷한 가격대에 기능을 제외시키거나 UI를 변경 시켜 외국과 비슷한 방식의 UI를 사용 할 수 없는 점을 첫번째로 꼽을 것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SKT용으로 출시되는 LG-SH210은 기존의 프라다폰에서 사용되었던 UI가 그대로 사용되었는데, 이와는 달리 KTF와 LGT에서 출시되는 LG-KH2100과 LG-LH2100은 외국에 출시되었던 프라다폰과 뷰티에 사용되었던 것과 동일한 형태의 UI를 사용하고 있어 기존의 UI에 식상했던 유저들에게 구매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터치스크린 방식의 휴대폰에 고질적인 문제인 오작동 방지를 위해 뷰티폰에서는 잠금 버튼을 우측에 두어 오작동을 최대한 방지하고자 한 점과 대기화면에서 퀵 메뉴를 통해 각 기능들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한 점 등 유저 편의를 위한 UI를 위해 노력한 점이 눈에 띈다.

뷰티폰의 MP3 뮤직박스 기능은 기존에 탑재되었던 MP3 플레이어들과 크게 다를것이 없지만 EQ 기능부터 플레이 리스트 까지 다양한 기능들을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다.

텍스트 뷰어는 지하철 노선도나 영한사전등과 함께 이제는 새로운 기능이 아닌 필수기능 혹은 없으면 '부족한' 기능이 되었다. 하이엔드급 성능을 자랑하는 뷰티폰은 역시 이 모두를 지원하며 막강한 소프트웨어적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뷰티폰은 블루투스 2.0 규격을 지원하여 뷰티폰 유저들과 사진, 전화번호부등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블루투스 프린터를 이용한 사진 출력과 기본적인 무선 통화부터 MP3, VOD등 대부분의 기능을 블루투스를 이용해 즐길 수 있어 기존 휴대폰들의 '반쪽'짜리 블루투스 기능이 아닌 완벽한 블루투스 기능을 즐길 수있다.
기본 내장 게임은 기존 프라다폰에 탑재된 터치 스크린 전용 게임 두 종류를 뷰티폰에도 탑재 하였다. 최근 유행하는 미니 게임들과 같은 컨셉의 터치! 미니미니와 틀린 그림 찾기가 있다. 모두 스타일러스펜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가 가능한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이다. 앞으로 이런 터치 스크린 전용 게임도 손쉽게 왑(WAP)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면 터치 스크린폰의 활용도는 더욱 커지고 시장에서의 입지도 굳건히 지키게 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글씨체를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하여 마음대로 설정 할 수 있게 된 후 부터 휴대폰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글꼴의 수는 많이 줄어 들었다. 하지만 하이엔드급의 휴대폰을 표방하는 뷰티폰은 10가지의 다양하고 귀여운 글꼴들을 기본으로 탑재 하여 따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뷰티폰(LG-SH210 / LG-KH2100 / LG-LH2100)에 대해 알아 보았다.
아직 카메라 모듈 등의 부품 차이로 인하여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보다 더 뛰어난 성능과 화질은 가지지 못하고 있지만, 기존에 나왔던 휴대폰 카메라 중에서 그 기능이나 성능 만큼은 상위급에 속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ISO 800의 고감도 지원, 최근 디카 CF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얼굴 인식기능, AF는 물론 폰카에서는 보기 힘든 MF 지원 등, 그동안 휴대폰 카메라 소프트웨어 에서 '따라만' 하려 했던 많은 기능들이 실제 디지털 카메라처럼 구현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Viewty'폰은 아직 국내에서는 출시 전임에도 많은 관심을 받을 정도로 하이엔드급 스펙과 성능, 그리고 특별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가격대는 뒤로 제쳐두고라도, 그 기능과 슬림한 사이즈에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뷰티폰은 비록 DMB 기능이 빠져 아쉽지만 그 만큼 슬림해지고, 그 만큼 가벼워졌다.

500만 화소대 이하의 디지털 카메라를 구매하려는 유저라면, 혹은 휴대폰을 꺼낼 때 이목을 끌고 싶다면, 진정한 '국산 명품'을 느껴보고 싶은 유저라면 한번쯤 선택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