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아이폰2009. 2. 11. 12:19
 출처 : http://touch.connect.kr/?mid=lecture&document_srl=13340 

많은 iPhone/iPod touch 유저들이 iPhone firmware 2.0.2. 에서의 어플 다운 관련 버그를 호소했는데, 이렇게 어플이 갑자기 crash 하는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면 아래 방법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iPhone 어플들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 하세요:

이는 아마 DRM 업데이트에서 비롯된 문제일 것이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문제 해결방법은 다운되는 모든 어플을 지우고 다시 받아서 설치하는 것입니다--이렇게 재설치 하면 DRM으로 인한 어플 다운 문제가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iTunes를 다운그레이드 하세요:

몇몇 iPhone/iPod touch 유저들은 현재 버전인 iTunes 7.7.0에서 아래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아래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iPhone에서 모든 어플을 삭제하세요. 모든 어플을 삭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iPod touch/iPhone에서 설정, 일반, 재설정 으로 간 다음,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실행.
  2. iPhone/iPod touch 연결을 제거하고 재시작.
  3. iTunes를 컴퓨터에서 삭제.
  4. 이전버전의 iTunes를 다운로드 (7.7.0 for Windows, 7.6.2 for Mac).
  5. iTunes 재설치.
  6. iPod touch/iPhone을 연결..
  7. iTunes의 응용 프로그램 탭에서 모든 응용 프로그램 동기화를 시작하세요.

iPhone firmware 2.0.2을 재설치:

컴퓨터에서 iPhone/iPod touch 펌웨어 파일을 삭제하세요. 펌웨어 파일은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이름]/Application Data/Apple Computer/iTunes/ 아래 iPod은 iPod아래, iPhone은 iPhone 폴더 아래 있습니다. (Mac OS에서는  ~/Library/iTunes/iPhone Software Updates)
펌웨어 파일을 삭제핫고 iPod touch/iPhone을 연결하고, iTunes에서 [복원] 버튼을 누르고 복원 하십시오.
복원이 끝나면 기기를 "새 기기"로 설정하세요.

iPhone 어플들을 줄이세요:

몇몇 iPod touch유저들은, 설치된 어플들의 수를 줄이는 것이 문제 해결을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6개 페이지에 걸쳐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을 세 페이지정도로 줄이면 다운되는 현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_-

9월 새 펌웨어를 기다리세요

이 버그는 Apple에서도 인지하고 인정하는 버그이기 때문에 9월 펌웨어에서 고쳐질 것이라고 Steve Jobs 횽이 직접 발표했습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