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싸이언/뷰티폰2009. 1. 3. 01:24

-SH210  뷰티폰(Viewty) - 1. 외관 디자인

 

 

 

 

 

이미 전 세계에 출시를 알리며 데뷔부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왔던 뷰티폰의 출시가 임박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전시회등을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뷰티폰(LG-SH210 / LG-KH2100 / LG-LH2100)이지만, 국내에서는 세티즌이 처음으로 뷰티폰을 미리 공개한다.
500만 화소의 AF/MF 지원 슈나이더 인증 카메라, 120fps, 640X480 지원 캠코더, 3G 영상통화 HSDPA, 블루투스 2.0등의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이미 명품폰으로 유저들의 뇌리에 남아있는 LG 프라다폰과 비슷한 컨셉의 전면 터치 스크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기존 프라다폰의 장점을 살려 만든 '업그레이드' 버젼이 아닌 새로운 LG의 터치스크린 '명품'폰 뷰티폰을 세티즌과 함께 만나보자.

 

 

 형 태

 

Bar Type(전면 터치 스크린)

 크 기 104(L) x 54.4(W) x 13.9(H) mm
 무 게 164g
 색 상 Black, Dark Silver
 LCD 사양

3.0`, WQVGA TFT with Touch Screen

 카메라 500만 화소 CMOS 독일 슈나이더사 인증 AF/MF 지원 카메라
 멜로디

128Poly

 배터리
표준형(1000mAh)
연속통화시간
 약 220분 이상
연속대기시간
약 200시간
 기본 구성품

24핀젠더, 가죽케이스, 설명서, 배터리 2EA, 스트랩

 MP3 지원 지원함
 모바일 뱅킹 지원함(USIM 모바일 뱅킹)
 멀티태스킹 지원함
 June/Fimm 지원함
 내부 메모리 128MB SDRAM / 256MB NAND
 외장 메모리 T-Flash(Micro SD)
 이동식디스크 지원함
 블루투스 블루투스 2.0
 통신 규격 WCDMA HSDPA

 

사양을 살펴 본다면 지상파 DMB 지원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미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졌듯 DMB가 빠지면서 크기는 작아졌다는 LG의 설명을 본 유저가 있을 것이다. DMB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은 뷰티폰의 단가 하락과 크기가 작아진 것에 대해 환영을 표하겠지만, 반대로 대부분의 유저가 그렇듯 기왕 고스펙의 휴대폰을 만들었을 때는 진정한 '풀스펙' 이라고 불리울 수 있도록 DMB 기능을 넣는 것이 더 좋았을 것이다.

 

※ 본 페이지에 사용된 대부분의 이미지는 뷰티폰으로 직접 촬영한 것으로, 이미지 보정을 거쳐 리뷰에 사용 되었음을 알리며, 리뷰에 사용된 휴대폰은 출시 전 테스트 제품으로 출시 후 스펙/기능/디자인에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리뷰용으로 사용된 뷰티폰은 블랙 컬러와 실버 컬러였는데, 색상은 출시시에 변동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전면 터치 스크린 방식의 뷰티폰은 역시 심플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전면에 노출되는 키는 통화/취소/종료키 뿐이고, 상단 우측에 영상통화용 30만 화소의 카메라가 위치해 있는게 전부이다. 재질은 '럭셔리'를 표방하는 제품답게 메탈로 처리되어 있다.

 

 

 

 

카메라 부분이 특화된 휴대폰 다운 키 배열

 

 

 

 

 

우측에는 마치 디지털 카메라의 레이아웃처럼 슬라이드 방식의 모드 변경(카메라 / 동영상 / 플레이) 버튼이 있고, 그 아래에 상황에 따라 멀티테스킹 / 터치 스크린 잠금 / 손떨림방지로 변하는 다기능 버튼, 그리고 하단에 AF 기능 사용시 유용한 반셔터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 키가 있어 촬영시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좌측의 데이터 통신 / 충전 단자의 마개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되어 있어 깔끔하며 기존 고무재질의 마개의 거추장 스러운 면을 커버하였다.

 

 

 

 

스트랩 연결 부분도 고급스럽게 처리가 되어 있다.

 스트랩을 넣는 홈이 크고 깊게 파여 있어 연결하기는 쉬운데, 반대로 빼기는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다.

 

 

 

디지털 카메라를 닮은 뷰티폰의 후면

 

 

 

뷰티폰의 후면은 마치 디지털 카메라를 연상케 한다. 줌 조절링을 통해 간편하게 줌을 광각에서 망원으로 조절 할 수 있고(액정 화면에서도 가능하다.), MF기능, 음악 볼륨 조절등 다방면의 활용이 가능하다.
플래시는 그동안 휴대폰에 탑재되던 소용량의 광량이 아닌, 디지털카메라에서 사용되는 제논플래쉬가 적용되어 있다.
무엇보다 외관상의 장점은 AF시 붉은 빛을 쏘아 야간이나 어두운 날에도 AF가 잘 잡히도록 유도해 주는 AF 보조광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이다.

후면 재질 또한 금속 재질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 하였다.

 

 

 

후면 배터리 커버는 전체가 탈착되는 방식으로, 배터리가 수납되는 쪽에 USIM 삽입구와 MicroSD 삽입구가 위치해 있다. 만약 MicroSD를 자주 빼서 리더기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고받는 유저라면, 이런 구조에 불만을 품을 수 밖에 없다. 메모리를 끼우거나 뺄 때는 항상 전원을 끄고 배터리를 빼야만 하기 때문이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