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애니콜/햅틱2008. 12. 23. 22:35

** 사진은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가 보입니다 **
HAPTIC 2 PHOTO REVIEW : 아키라의 로망백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아키라입니다. (돌연 인사로 등장. ㅋㅋㅋ)
이번에 제가 햅틱2의 블로거 피플로 활동하게 되었어요 ^^

지난주에 설명회 비슷하게 다녀왔는데.. 유명하신 IT 블로거들과 함께 자리에 있자니;;
저는 조금 생뚱 맞은 느낌도 들었지만 ^^; (전 전문 IT 나 기기 리뷰어는 아니니깐요~)
그래도 제가 작은 기계들 정말 좋아하잖아요? 아주 즐겁게 리뷰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분들이 하지 못하는 저만의 시선에서 본 햅틱의 이야기들을 앞으로 몇개의 글로 보여드릴게요 ^^
혹시 햅틱2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또 알고 싶은것들이 있으셨다면 참조하시면 되겠네요~

::: 햅틱 2 의 공식 블로그 : http://haptic.anycall.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PTIC2 (SCH-W550) BOX

새 물건을 샀을때 저는 제일 두근두근 할때가 바로 상자를 뜯을때가 아닌가 싶어요. 큭.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지지 않나요? 전 분명 제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뭔가를 지르고도
며칠 뒤에 집으로 배달온 택배 박스를 뜯으면서 마치 "선물" 을 받은 기분에 심취하곤 한답니다.
(나 이 정도면 병인가..ㅋㅋ)

햅틱 2의 패키지는 그냥 다른 핸드폰 박스처럼 아담합니다. ㅎㅎ
햅틱 2는 4기가 / 16기가 두가지 버젼이 있는데 저는 4기가 제품이에요~
겉에 껍질을 벗겨보면 조금 럭셔리해보이는 검은 박스가 나오는데 아주 튼튼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사각의 반짝반짝 빛나는 블랙의 햅틱2
저는 그전에 계속 검정 핸드폰을 썼었기에 꼭 흰색 핸드폰을 쓰고싶었었답니다. ㅎㅎ
(저 흰색 매니아) 그런데 햅틱2를 보니 흰색 마음은 쏙 들어가고..
검정이라 머랄까..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들더라구요.

< 내부 구성품 살펴보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 구성품을 보자면.. 뭐 다른 핸드폰이랑 차이는 없고, 단순하네요 ^^
기본 구성이 핸드폰 / 배터리 2개 / 충전 거치대 / 스트랩 어댑터 / 이어폰, 마이크 케이블
스타일러스펜 (DMB 안테나 겸용) / 사진에는 없는 가죽케이스 / 사용설명서(CD)



하나씩 살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배터리와 충전 거치대 , 스트랩 어댑터 에요~
배터리는 표준형 배터리(1300mAh) 2개가 기본 구성이랍니다.
표준형 배터리는 표준 충전시간이 3시간 30분 정도,
충전후 전화는 260분 정도 쭈욱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며칠 햅틱을 써보고 느낀점은.. 워낙 기능이 다양하고 또 터치라 그런가?
액정이 커서 그런지.. 예전 쓰던 핸드폰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정확히 시간 비교를 하긴 힘들지만, 그래서 매일 매일 열심히 충전하고 있답니다. ㅎㅎ

(2) 충전할때에는 거치대에 넣어서 충전 케이블 연결해서 쓰셔도 되고,
저는 바로 핸드폰과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서 늘 충전한답니다.
(3) 햅틱2 스트랩 어댑터에요. 햅틱2는 TTA인증 통합 20핀 커넥터 라고 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햅틱2는 20핀~ 저 구멍(ㅎㅎ)이 다 달라서 왜 호환이 안될 경우가 생기잖아요~
예전에 쓰던 핸드폰들은 다들 24핀 이었던것 같은데 어느순간 핸드폰마다 규격이 다 다르더라구요.
일반적으로 많이 쓰시는 24핀 데이터 케이블이나 충전용 케이블을 사용할때에
저 20핀 어댑터를 끼워서 쓰심면 된답니다~
회사 동생이 햅틱1을 쓰던데 햅틱1의 어댑터와는 호환이 안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폰과 마이크 케이블이에요.
이어폰이 조금 특이하게 생겼더라구요 ^^ 커널형이긴 한데 늘 보던 커널형과는 조금 다르고,
귀에 껴보니 뭐 불편함 없이 잘 들리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전 이어폰 쓸 일이 거의 없어서..
그래도 햅틱으로 할 수 있는것들이 너무나 많으니 이어폰과 마이크는 굉장히 유용할 듯 해요~!
(전화 외에도 음악을 듣거나, DMB 도 볼 수 있으니깐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처음에 저를 곤란하게 만들었던 ㅎㅎ 바로 스타일러스펜이랍니다.
핸드폰에 달려있는거보면 그냥 길쭉한데.. 전 첨에 스타일러스 펜이 있는지도 모르고
그냥 안테나만 되는건지 알았어요. 그런데 힘을 줘서 쏙 빼니 빠지더라구요. ㅎㅎ
얼마나 신기하던지;; DMB 안테나도 핸드폰에 끼울 수 있는데..
DMB 를 여러번 봤는데 안테나 안껴두 잘 보여서 한번두 안테나 안 끼우고 잘 봤어요~


그럼 핸드폰을 한번 살펴볼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들은 핸드폰을 사실때, 무엇을 가장 많이 생각하고 고르시나요? 기능? 가격? 디자인? 성능?
저는 디자인을 한 60% 정도 보는것 같아요. ㅎㅎ 그동안 샀던것만 봐도..
전 딱 각진 사각의 심플한 핸드폰을 좋아하는데 햅틱의 모양 역시 심플하고 좋아요~

무게는 표준형 배터리를 장착했을시 125g 인데 무게는 뭐 적당히 묵직하다는 느낌이고,
크기는 112(L) * 57(W) * 12.9(H) 에요~ 액정도 크고~ 크기도 작은편은 아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면에는 액정은 FULL 터치,
그치만 통화버튼, 취소버튼, 종료버튼은 일반 버튼으로 만들어져있구요~
왼쪽에는 맨 위에 스트랩 고리, HOLD 버튼, 연결잭 이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에는 멀티태스킹(동시작업) 버튼, 볼륨버튼, DMB 안테나 연결잭, 카메라 버튼이 있구요~
테두리에는 은색의 빛나는 프레임이 있고, 전체적으로 광택이 반짝반짝~ 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을 볼까요? 전 뒷면이 맘에 들더라구요.
검정 덮개(?) 부분이 미끄럽지도 않고, 지문도 안 묻고 ^^
아주 고급스럽고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00만화소의 카메라가 뒷면에 있답니다~
딱딱 맞아떨어지는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뭔가 군더더기가 없이
균형잡힌 디자인이 전 마음에 들어요 ^^ 사실 전 애니콜 디자인 정말 싫어했거든요;;
그냥 다 너무 아저씨들 취향인것 같은거에요...
그래서 디자인을 중시하는 저는 -_-; 애니콜을 늘 멀리했었답니다;;
그런데 햅틱은 딱 너무 심플해서 마음에 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예전에 쓰던 초콜릿폰과 크기를 비교해볼까요?
초콜릿폰이 조금 작은 사이즈이긴 했지만.. 햅틱2와 아주 차이가 ^^;;;;;
왜 핸드폰 너무 작으면 못 쓰시는분들한테 햅틱이 좋지 않을까;; 글씨두 무쟈게 크답니다. ㅎㅎ
2년동안 초콜릿폰 아주 잘 썼었는데.. 최근 막 전원 안켜지고, 꺼지고
약간 고장이 나서 고생이었는데, 때마침 햅틱을 만나게 되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액정 크기를 비교해볼까요? 초콜릿폰은 2.0인치의 액정이었고,
햅틱2는 3.2인치 (81.28mm) 262K WQVGA TFT (해상도 240 x 400) LCD 랍니다~^^
아주 널찍한 풀 터치 액정이 ^^ 보는 사람들이
다 "와~" -_-;;;; 뭐 저도 쫌 놀랍더라구요.. ㅎ (촌스럽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뒷부분 배터리를 넣는부분에 보면 이 USIM 카드를 넣는 곳이 있어요.
햅틱2를 쓰려면 저 USIM 카드를 넣어주셔야 하는데 전 처음에 이게 뭔가~ 싶더라구요.
그래서 정보를 좀 찾아보았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USIM 카드(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 란?

USIM 카드는 WCDMA/HSDPA 네트웍상에서 가입자를 인증하기 위해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스마트카드에 저장한 전세계적 WCDMA / HSDPA 표준 가입자 인증방식 서비스입니다.
가입자 정보를 탑재한 SIM(subscriber identity module) 카드와 UICC(universal IC card)가
결합된 형태로써 사용자 인증과 글로벌 로밍,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기능을 1장의 카드에 구현한
것입니다. 3세대 이동통신(WCDMA)의 단말기에 탑재되게 됩니다.

USIM 카드는 스마트 카드의 강력한 보안기능을 바탕으로 분실시에도 개인의 정보가 복제되지
않습니다. USIM 카드는 탈착이 가능한 형태로 기기변경 시에도 단지 기존 단말기에서
USIM 카드를 빼 신규기기에 장착할 수 있어 개인정보(가입자 정보, 전화번호, 문자메시지 등)의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가입자 인증의 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MBANK, MONETA 신용카드,
교통카드, 멤버십 카드 등의 정보 저장이 가능합니다.

USIM 카드는 스마트 카드의 보안성을 유지하는 네트웍 인증 장치이므로 기존
SK텔레콤의 스마트 카드 기반 금융 서비스인 MBANK, MONETA 신용카드, MSTOCK
공인인증서 등을 탑재하여 1 Chip 내에서 자유로운 서비스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즉, 기존에 2G휴대폰에는 개인정보가 기계에 저장이 모두 되어있었는데,
3G가 나온이후에는 개인정보나 여러가지 정보들이 USIM 카드에 저장이 된다고 하네요.
저 카드가 있음으로서, 신용카드, 은행업무, 교통카드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핸드폰내의 정보 역시 저 USIM 카드만 가지고 여러 단말기를 쓰기도 편하다고 하네요 ^^
저도 핸드폰을 바꾸면서 11,000원을 주고 USIM 카드를 구입해서 끼워 놓았답니다.
참 편리하고 좋은 세상이에요 ㅎㅎ

.
.

오늘은 햅틱2의 외관과 구성품에 대해 알아봤고~
다음 글에서 햅틱이 달라진 점, 그리고 버라이어티하고 재미있는 햅틱2의
내부 기능들에 대해 또 리뷰를 써보도록 할게요 ^^


http://haptic.anycall.com/214 출처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