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애니콜/햅틱2008. 12. 23. 22:3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는 전편보다 흥행하는 속편이 없다고 하지요, 그렇지만 디지털 제품은 항상 전모델보다 후속모델이 만족스러운 이유는 뭘까요? - 물론 100%는 아니겠지요 - 바로 사용하는 사람의 목소리에 되도록 제조사가 귀를 기울이는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시행착오가 새로운 모델의 경쟁력을 만드는 것 같네요..


햅틱2,,그런 부분에서 바라보면 햅틱 1보다 100% 이상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중요스펙을 중심으로 햅틱1과 햅틱2의 변경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버튼의 레이아웃이 개선되다.
tagadget에서 햅틱1 리뷰에서 언급한 내용중 버튼의 간섭이 일부 발생된다고 했는데, 햅틱2에서는 버튼의 레이아웃이 전체적으로 조정되어 간섭현상은 개선되었다고 여겨집니다. 우측면에 볼륨버튼과 dmb 안테나포트, 그리고 카메라 버튼등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좌측에는 우측에 있던 "Hold"버튼이 옮겨왔네요.

2. 카메라 성능이 업그레이드
누구나 햅틱1에서 5백만 화소의 바램이 있었는데, 햅틱2에서는 보란듯이 5백만화소의 성능으로 다시 등장했습니다. 화소뿐만 아니라 카메라 기능도 대폭 개선된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연속촬영, 분할촬영, 파노라마, 명함인식도 가능합니다. 플래시가 포함된 부분은 어두운곳에서 촬영하는 분명 좋은 역할을 하지요.

3. 체적은 커졌지만 심리적 사이즈는 줄었다
제품 사이즈가 112(L) × 57(W) × 12.9(H)로 기존 햅틱1이 115 x 55 x 12.4 로 햅틱2에서는 분명 세로 사이즈가 축소 들어다는 부분은 그동안 제품사이즈가 크다보니 일부 여성 사용자들이 싫어했다는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봅니다. 다만 전체 부피기준으로 보면 오히려 햅틱2가 5% 정도 커졌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햅틱2가 커졌지만 세로크기가 줄다보니 사이즈가 오히려 줄어든 느낌입니다. 무게도 125g으로 기존 108g보다 무거워졌다는것이 약간의 흠이라 흠...  

4. 늘어난 게임, 재미있는 게임의 등장은 햅틱2의 장점
햅틱1도 게임이 일부 있었지만, 햅틱2는 마치 애플에서 게임 기능을 강화시킨 것처럼 햅틱2에 "라인맨, 스도쿠 월드 터치, 미니게임 EX터치, 팡야골프터치" 등 터치 기능을 활용한 많은 게임이 등장했네요..그중 "팡야 골프 터치" ...이제 출퇴근 시간 dmb와 함께 오락도 한몫 재미를 줄것이라 여겨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엇보다 앞서 말했듯이 tagadget에서 지난 햅틱1에서 언급되었던 부분과 새롭게 추가된 기능과 features로 햅틱2가 제품적으로 강화된 느낌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실제 생활에서 어떤 특장점을 갖는 좀더 세밀하게 리뷰를 진행토록 해보겠습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