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애니콜/진보라폰2009. 2. 11. 08:56

사진을 모두 외장메모리에 옮기고 사용중이였는데.. 어느날 갑자기 외장메모리에 파일들이 모두 사라진것이 아닌가요..

이런 젠장.. pc에 백업을 해둔것도 없고 몇년째 찍었던사진들이 하루아침에 날아간것입니다.

 

그래서 급한 마음에 삼성a/s센터로 바로 달려갔죠.. 근데 이런경우는 첨있다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때문에 파일에 손상이 났다고 하더라구요.. 어떻게 복구할 방법이 없다고만 하더라구요.. 메모리는 저희가 담당하는게 아니라나 그러더라구요..

한마디로 휴대폰이 문제가 있어 그렇다고는 말안하더군요.. 메모리나 통신사쪽 문제로 넘기더라구요..

안되면 다인냥 원인을 제대로 밝혀주던지 책임 미루기식의 서비스 마음이 무지 상하더군요..

제가 생각하기엔 a/s기사도 잘모르는것 같더군요.. 왜 그렇게 되었는지.. 그래서 혼자 열만 내다 집에와서 알아봤죠..

 

컴퓨터 잘 하시는 분들은 잘아실테지만.. 이렇게 글 올립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깐 복구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수 있는 FinalData라는 프로그램이였습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했습니다. 설치하고 휴대폰 연결하고 FinalData 프로그램 실행하셔서 휴대폰 외장메모리 드라이브를 열어서

모든 파일을 찾는것입니다. 그리고 필요한 폴더나 파일을 pc드라이브로 복구시키면 끝이더라구요..

그리고 외장메모리 포맷하고 복구한 파일을 다시 외장메모리에 넣는 것입니다.

꼭 참고 하셔야 되는 것은 외장메모리 날아갔을때 그 후로 사용을 안해야지만 복구율이 높게 나온답니다.

좋은 정보 되었으면 합니다. 사진 다시 살려서 너무 기분 좋네요..^^


'애니콜 > 진보라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 음악, 사진 넣는법  (0) 2008.12.19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