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프랭클린 플래너가 무엇이기에 전 세계 약 3,000 만명이라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걸까?
프랭클린 플래너는 단지, 일정관리를 위한 수첩보다는 자기 관리를 도와주는 하나의 도구라고 생각하면 그 개념이 쉽게 다가 올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프랭클린 플래너의 기본 이념은 벤저민 프랭클린이 사용한 수첩에서 찾을 수 있는데, 그것은 단순한 '나를 만드는 계획'에서부터 시작된 것 이였다.
아주 단순하고 사소한 부분일 수도 있지만, 이 작은 부분이 자신을 성공 만들어 준다는 점은 자기관리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잘 말해주는 부분이다. 더불어, 벤저민 프랭클린이 자기관리를 위해 실천해 나가는 13가지 덕목을 수첩에 기록해 두고 실천해 나가는 것은 지금도 현대인들에게 자기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정도로 그 효과가 인증된 부분이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고, 성공의 필수 아이템이 될 정도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프랭클린 플래너와 시대의 아이콘이라 꼽히는 휴대폰과의 만남은 새로운 성공 아이템 될 수 있을까?

 


 

모바일 프랭클린 플래너를 탑재한 LG-SU100은 이전의 휴대폰 다이어리에서 제공하던 일정관리와는 규모와 구성이 다르며, 프랭클린 플래너의 7가지 특징 중 효과성, 신속성, 편의성 등과 검증된 구성요소를 갖추고 있어 프랭클린 플래너 만큼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목표 세우기를 통해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하루하루 목표를 위한 과정을 보여주는 것은 자기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으로 매일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의 특성과 맞물려 그 시너지 효과가 프랭클린 플래너에 비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LG-SU100은 프랭클린 플래너를 PC나 웹과 연동하여 사용 할 수 있어 편리성이 좋은 편이다.
연동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데이터 케이블과 블루투스로 연동 할 수 있는데, 블루투수로 연동 되는 점은 LG-SU100이 휴대폰과 PC 연동시 데이터 케이블이 가지고 있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 부분이다.

아직은 LG-LH2300에 비해 필기 인식이 잘 되지 않는 단점과 한번에 볼 수 있는 일정이나 내용 등이 프랭클린 플래너에 적어 여러번 화면을 전환해야하는 번거로움과 활용도나 편의성이 떨어질 수도 있다.
하지만, 프랭클린 플래너에 비해 모바일 프랭클린 플래너를 탑재한 LG-SU100이 이동성이나 휴대성과 IT 기기와의 연동성을 볼 때, 필기 인식이 잘 되지 않는 점을 어느 정도 보완해 줄 수 있는 부분으로 휴대폰 보급이 많이 이루어진 만큼 프랭클린 플래너를 대체하는 새로운 아이템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LG-SU100 Mobile Franklin Planner 동영상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