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June player는 CLUB, DANCE, BASS, POP 등의 6가지 EQ와 5가지의 재생 방식 및 구간 반복을 지원하고 있어 간단한 음악감상에 무리 없이 사용 할 수 있지만, 조금 다양한 스킨이 있었으면 시각적인 부분도 사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다.
 
 

동영상은 500kbps 24프레임에서 원활하게 재생되었으나, 500kbps 30 프레임과 1000kbps 30 프레임에서는 끊어짐 현상과 사운드와 영상 간의 싱크가 맞지 않아 고화질 휴대폰 동영상 감상은 조금 어려울 수 있다.

그리고 응답속도와 색 재현성이 TFT LCD에 비해 좋아 동영상 감상에도 이점이 있는 AM OLED를 탑재한 LG-SU100에서 동영상 재생만큼은 1Mbps 30프레임까지 지원했다면, 휴대폰 멀티미디어 사용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조금 높아지지 않을까 한다.

 
 
LG-SU100 동영상 재생
 
 
블루투스 2.0을 지원하는 LG-SU100은 FTP 사용모드를 지원하여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 파일 전송이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사용시 지원하여 블루투스 활용도가 좋은 편이다.
 

 

위성 DMB는 특정 채널에 대해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며, 채널안내와 편성표를 확인 할 수 있어 지상파 DMB에 비해 편리성이 좋은 편이다.

수신율은 좋은 편으로 안테나 없이 외부에서 수신이 가능하며 실내에서도 어느 정도 수신율을 보여주고 있어 휴대폰 스트랩 고리에 안테나를 연결하여 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300만 화소 CMOS 카메라에 AF 및 플래쉬를 지원하는 LG-SU100은 화이트 밸런스, 화질, 조도 등을 설정 할 수 있으며, 파노라마 촬영도 지원하고 있어 휴대폰 카메라에 사용에 있어서 고가의 휴대폰과 견주어도 나쁘지 않은 카메라 스펙을 보여준다.

아쉬운 점은 LG-LH2300에서 지원했던 ISO를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조금 더 카메라의 기능적인 부분에 보완을 해 주었다면, 완성도 높은 카메라 스펙을 보여주지 않았을까 한다.

 
촬영원본
 
 
LG-SU100은 접사 촬영 모드를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AF를 통한 일정 수준의 아웃 포커싱이나 접사가 가능하여, 일상의 스냅사진 등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촬영이 가능하다.
 
 
 
촬영 조건이 괜찮은 곳에서는 적정 노출을 잡아주고 색감도 디지털 카메라 못지 않은 수준을 보여준다.
 
 



 
전체적 사진을 보면, 서브 디지털 카메라로써 기능도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의 화질을 보여주고 있으나, 야간에는 적정 노출과 셔터 속도를 잡아주지 못해 아쉬운
 
 
LG-SU100 카메라 및 사진 편집 동영상
 
사진 편집
 


 

사진편집 기능은 간단한 사이즈 조절 및 회전을 비롯한 채도, 명도 등의 조절 모드와 필터, 액자, 스탬프, 펜, 말풍선 등을 지원하며, 무비 스튜디오는 촬영한 사진을 영상처럼 꾸밀 수 있어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동영상 편집을 지원하지 않고 있어 사진 이외에 휴대폰 동영상 촬영이 많이 지고 있는 시기이니만큼 소프트웨어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라도 지원하였으면 한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