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애니콜/T 옴니아2009. 2. 6. 12:42
옴니아를 약 2주간 사용하면서 가장 맘에 드는 것은 뛰어난 가독성입니다. 800x480의 고해상도에 선명한 삼성고딕체로 펼쳐지는 화면은 14인치 CRT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19인치 LCD 모니터로 교체했을 때의 그런 감동을 줍니다.

그런데, T*OMNIA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배워야 할 것이 있습니다. 같은 PC를 사용하더라도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와 바탕화면의 구성이 모두 다르듯이 윈도우 모바일이 탑재된 T*OMNIA 역시 사용자마다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설치된 어플과 Today의 화면 구성이 모두 다릅니다. T*OMNIA의 Today를 Default로 제공되는 화면 그대로 사용한다면 옴니아의 진가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마다 조금씩 호불호가 다를텐데, 제가 윈도우 모바일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뛰어난 자유도와 확장성입니다.(물론 사용자에 따라 이를 STRESS로 여기기도 하더군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대기화면의 구성을 자유롭게 변형하는 것이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윈도우 모바일이 채택된 스마트폰은 윈도우의 바탕화면이 다르듯, 나만의 개성있는 화면으로 재구성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한 유틸리티도 여러가지가 있구요. 그러므로, 이들 유틸리티를 활용해 나만의 대기화면을 만들어 사용하면 T*OMNIA를 더욱더 값지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저는 여러 유틸리티를 조합해서 옴니아 Today 화면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피쳐폰이나 아이폰 등에서는 해볼 수 없는 일이죠.

사용자
 
물론 이를 위해서는 학습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등보다는 윈도우 모바일의 SW 설치가 까다롭기 때문이죠. PC에서 SW를 설치하는 것처럼 SW를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뒤적 거리며 찾아서 PC로 다운로드 후에 USB(or 블루투스)로 연결된 옴니아에 설치를 해야 합니다.
사용자

그래도, 다행인 점은 T*OMNIA의 메모리가 아주 넉넉하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블랙잭과 같은 스마트폰의 메모리는 너무 작기에 몇개의 유틸리티만 설치하다보면 금새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T*OMNIA의 저장공간은 충분하기에 이런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사용자

그리고, 이들 프로그램의 실행법은 윈도우와 유사합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나면 이곳에서 주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의 경우 대기화면에 주요 프로그램 목록이 바로 나타나는 반면 윈도우 모바일은 방식이 다르죠. 물론 Today를 프로그램 목록으로 나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T*OMNIA에는 총 3가지의 키보드 입력 방식이 지원됩니다. 모아키(2가지 방식의 키입력 방식 제공), qwerty 키보드, 필기인식입니다. qwerty 가상 키보드는 작아서 사실 빠른 키입력이 불편해 모아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더군요.
사용자

장점이자 단점이 되는 윈도우 모바일의 프로그램 동작 방식은 백그라운드에서 어플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보니 멀티태스킹에 유리합니다.(물론 안정성이나 속도의 희생은 어쩔 수 없죠.)
사용자

기존에 사용하던 블랙잭의 화면을 보면 T*OMNIA의 넓은 Screen이 주는 쾌적함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정리하면, T*OMNIA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oday를 꾸미는 방법과 유용한 어플을 설치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점이 Stress지만 이점만 잘 극복하면 옴니아가 달라보일 것입니다. ^^

===============================
몇가지 T*OMNIA를 위한 어플들을 추천합니다.

[Today를 위한 어플들..]
1. SPB Pocket Plus
 * Today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실행하고 주요 시스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SPB time
 * Today에 심플하고 기능성있는 시계를 보여줍니다.

3. SPB Weather
 * Today에 날씨를 보여주는 유틸리티입니다.

4. SPB mobile Shell (강추!)
 * 정말 훌륭한 유틸리티죠. Today를 꾸며줍니다.


[전화 Dial을 위한 어플... ]
5. Dialo (강추!)
 * 필수 유틸리티로 초성 검색으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단, 모아키는 지원하지 않으며 키보드 입력을 사용해야만 동작됩니다.
 

[일정과 파일 관리를 위한 어플...]
6. Agenda one (강추!)
 * 일정과 연락처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일정 어플보다 훨씬 강력하며, Today에 일정을 일목 요연하게 출력해줍니다.

7. Total Commander
 * 도스 시절의 파일탐색기처럼 스마트폰을 위한 탐색기입니다.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어플 ]
8. Winvibe
 * MP3 재생 유틸리티로 PC의 Winamp처럼 사용이 편리합니다.


[기타 ]
9. MyMobile
 * Desktop에서 T*OMNIA를 원격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0. News Break
사용자

 * RSS 구독기로 즐겨 보는 블로그나 RSS Feed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11. Screen Capture
 * 화면을 캡쳐해주는 유틸리티입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