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검색

애니콜/T 옴니아2009. 2. 10. 21:25

일반 휴대폰들은 휴대폰 제조사나 이동통신업체들이 할 수 있게 해 놓은 것을 제외하고는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을 정도로 폐쇄적이다. 그러나 스마트폰은 컴퓨터처럼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쓸 수도 있고, 필요한 프로그램을 구해서 설치해 쓸 수 있게 개방 되어 있다.

 

뱅킹도 당연히 가능하다. 일반 휴대폰에서 하는 뱅킹과 구분하기 위해 은행들은 스마트폰에서 하는 뱅킹을 PDA뱅킹이라고 부른다.

 

신한은행 PDA뱅킹을 이용하려면

http://www.shinhan.com/pbank/bankservice/mobile/psnl_pda_software.jsp?cid=D04205&mid=A00030&sid=B00175

이나

http://pda.shinhan.com

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T옴니아로 신한은행 PDA뱅킹할 때 :show_clk_pop('0')" onmouseout=javascript:clear_ms_over_timer()>계좌 이체가 잘 안되는 증상이 있다. 계좌이체를 하려고 시도를하면 " shbpdabanking.exe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서명데이터 생성중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계좌이체가 실패했다고 나온다.

 

신한은행측에 문의해 본 결과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었다. 신한은행 PDA뱅킹을 실행하기 전에 인터넷익스플로러를 띄워 놓고 하면 잘 된다.

 

이 문제에 대해 신한은행 담당자는 "옴니아의 무선랜이나 3G+쪽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서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인것 같다."고 말했다.

 
Posted by 사람답게 살자